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역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4번 절제 카드(Temperance) 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3. 8.
반응형

절제 카드의 역방향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4번 카드: 절제]

절제 카드에는 절제, 균형, 건강, 조합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천사로 보이는 인물이 컵에 물을 나눠 담고 있던 카드였죠.

그렇다면 역방향의 해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절제 역방향은 균형이 깨진 카드입니다.

그러니 대립, 불일치, 불균형, 조화롭지 않은 같은 말들과 어울리죠.

사람 관계에 있어서는 의견이 불일치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고, 대립하는 경우도 꽤나 많을 것입니다.

서로가 이해가 되지 않으니 불화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혹은 절제 역방향은 자신의 내, 외부 상황에 대해 말해주기도 합니다.

자신의 내부와 외부의 균형이 맞지 않는 것이죠. 바퀴 하나가 고장 난 수레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러니 이 카드가 나왔다면, 어디가 안 맞아 삐거덕대고 있는 건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러면서 안정적인 상황을 만들어가 보세요. 상황은 좋은데 본인이 무기력한 탓에 기회를 놓친다면 아쉬울 수 있으니까요.

또한 이 카드는 현재 절제와 균형이 필요한 상황임을 알려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삶의 밸런스가 무너져 내린 상황에 나오기 쉬우니 정신 차리고 균형을 맞추라는 의미가 되겠네요. 물론 너무 성급하게 하진 말고요.

마음만 급해 쉽게 절제하지 못하는 상황은 경계하세요.

연애에서는 역시 의견 충돌이 쉽게 일어나겠습니다.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많이 생겨나는 시기겠네요. 하지만 그럴수록 서로 배려하고 타협하는 면모가 필요하겠습니다. 서로의 선을 지키면서 말이죠.

금전에서는 절제를 하지 못하니 좋을 리가 없겠습니다. 사고 싶은 건 많은데 그만한 돈이 없을 수도 있고요. 재정적으로 그리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또한 돈으로 인한 인간관계도 조심하시고요. 

TEMPERANCE 역

 

KEY: 대립, 불일치, 불균형, 조급한, 불화, 절제가 필요한

연애: 의견 충돌, 불화

금전: 절제하지 못하는, 금전적 불화

 

 

절제의 역방향은 더 이상 절제의 카드가 아니게 됐네요. 하지만 계속 절제와 균형을 외치는 카드기도 합니다. 현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절제라고 알려주는 것 같네요.

저는 절제 역방향에서 다른 요소들보다 물의 요소가 굉장히 눈에 들어옵니다. 절제하지 못하는 것이 내 감정과 연관되어 있음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카드가 나왔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역방향 해석은 직관적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