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역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2번 매달린 사람 카드(The Hanged Man) 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3. 6.
반응형

오늘은 12번 카드인 매달린 사람 카드의 역방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번 카드: 매달린 사람]

매달린 사람 카드는 변화, 인내, 정체, 중지, 희생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사람이 나무에 매달려 새로운 시각을 찾는 것 같은 모습의 카드였죠.

그렇다면 역방향의 해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매달린 사람이 역방향이 되니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끝까지 노력하기보단 중도포기를 택하고, 나누는 것보단 자기 몫을 챙기는 쪽으로 행동하겠네요.

몸이 힘들더라도 감내하며 깨달음을 원했던 카드의 모습은 없어진 것 같네요.

하지만 살아가다 보면 포기하는 게 하나의 좋은 방법일 때도 있죠. 이게 최선이었고, 정말 나를 위한 선택이라면 충분히 그래도 됩니다.

아무튼 그러다 보니 희생이 부족하단 의미의 카드도 되겠습니다. 너무 빨리 포기해버린 건 아닐지 생각해봐야겠네요.

그래서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쓸데없는 희생이나 보상이 없는 고생 같은 걸 뜻하기도 합니다. 원래라면 이겨내면서 마침내 깨달음을 얻어야 했지만, 중도포기를 했으니 그런 고생은 헛수고가 되어버린 거겠죠.

하지만 또 오히려 그 덕에 편안해졌다면 또 그것으로 괜찮을 때가 있죠. 뭐든 현명하게 삶을 이끌어나가 보시길 바랍니다.

혹은 실제 문제에 대한 회피를 하고 있는 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문제가 내 옆에 있음에도 모른척하고 다른 것들에 시선을 돌려 본질적인 문제를 무시하고 있는 거죠.

모른척하는 게 편하긴 하겠지만, 문제는 언젠가 또 나를 괴롭힐 것입니다.

그러니 그 문제에 대해 천천히 해결해나가려 노력해본다던가 놓으려면 확실히 놓으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굳이 무시하고 싶은 문제를 계속 들고 다니며 무시하지 말고, 그런 미련에서 아예 벗어나라는 말입니다.

혹은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뭔가 일이 진행될 것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혹시 현재 멈춤의 상태였다면, 이제 조금씩 풀리거나 움직임을 시작하겠네요.

연애에서의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어딘가 엉망진창이지만 또 즐거워는 보이는 그런 모습이네요. 멀리서 볼 땐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니 비극인 영화의 느낌인 것 같기도 합니다. 혹은 이제 포기하고 싶거나 지연된 관계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 상태에 이 카드가 나왔다면, 빨리 이 관계를 끝내고 싶어 할 수도 있겠네요. 자꾸 회피하면서 관계의 문제를 애써 모른척하지 마시고 정말 내게 좋은 선택이 뭘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제를 해결하든 끝내든 말이죠. 

금전에 있어서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좀 끈기가 필요하겠네요. 인내심을 가지세요. 지금 상황이 좋지 않다면 말이죠. 혹은 여유가 있다면 좀 나누면서 살 필요가 있겠습니다. 기브 앤 테이크의 기쁨을 누려보세요.

THE HANGED MAN 역

 

KEY: 포기, 자아도취, 쓸데없는 희생, 희생이 부족한, 문제 회피, 행동 지연, 발전

연애: 지연된 관계, 이별을 앞둔, 문제 해결

금전: 끈기가 필요한, 나눌 필요가 있는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가만히 매달려있으려고 하니 간단한 방법을 좋아합니다. 딱히 불편함 없이 매달려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카드는 우리가 좀 더 나아가야 함을 일러주고 있네요.

매달린 사람 역방향은 빛나는 머리가 가장 눈에 띄지 않나요? 그 모습은 깨달음을 얻었다가 아닌, 자기 혼자 생각의 꽃밭을 만든 것에 가깝습니다. 말하자면, 발전보단 정체를 택했다 볼 수 있겠네요. 더 큰 세계에 나가는 것보다 안전한 집 안에 있는 게 더 좋긴 하죠. 하지만 발전을 위해서는 끈기를 가지고 노력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역방향 해석은 직관적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