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정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21번 세계 카드(The World) 해석

by 타로국밥 2020. 7. 28.
반응형

21. THE WORLD (세계)

와~~ 이제 정말 기나긴 여정이 끝을 맺네요~~ 21번째 카드인 세계 카드입니다~~

하나의 여정이 끝났지만, 또 새로운 출발이 있겠죠.

하지만 어쨌든 하나의 세계는 완성한 셈이니 즐겁네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번: 세계 카드

KEY: 통합/성과/성취/관여/이행/이동

연애: 사랑의 완성/결혼/임신

금전: 부유함

이미지를 짚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THE WORLD

 

-천사, 독수리, 황소, 사자

-두 개의 봉을 들고 있는 여인

-그녀의 몸에 둘러져 있는 보라색 천

-월계수 모양의 타원과 거기에 묶인 붉은색 매듭

 

 

시행착오를 겪고 우리는 이제 하나의 조화, 완성에 이르렀습니다.

10번째 카드인 운명의 수레바퀴에서도 봤던 천사, 독수리, 황소, 사자가 이 카드에서도 보이네요.

하지만 세계 카드의 그들은 책을 읽지 않고 있죠.

이는 여정이 완벽히 끝났음을 나타냅니다. 책을 다 읽고 완전한 성장을 이루었나 봅니다.

 

여인이 두 개의 봉(지팡이)을 들고 있습니다.

이 지팡이는 마법사의 카드에서도 나왔죠.

그러나 이 카드에선 그 지팡이가 두 개입니다. 마법사가 꽤나 큰 발전을 한 듯 싶네요.

지혜를 얻고 진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나체의 여인완전함을, 순수함을 나타내겠습니다.

또한 그녀의 몸에 둘러져 있는 보라색 천은, 영적인 신비로움을 보여줍니다.

영혼의 성장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그녀를 둘러 싸고 있는 월계수 모양의 타원윤회와 순환을 의미합니다.

붉은 매듭 또한 뫼비우스 띠의 모양을 생각나게 해, 영원성을 의미하겠네요.

이렇게 하나의 순환이 눈에 띄며, 완성이 되었습니다.

 

여정이 끝나고 그것의 순환을 나타내는 세계 카드.

시행착오를 겪어 성숙했지만, 아직 우리의 세계엔 알지 못하는 신비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세계를 완성했다는 건 대단한 일이죠.


세계 카드는 이동과도 연관된다고 합니다. 하나의 세계가 완성되었으니, 다시 어딘가로 떠나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죠.

연애사랑의 완성, 결혼 같은 것을 의미할 수 있겠습니다. 마음이 잘 맞겠네요. 혹은 임신과도 관련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전운에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겠습니다. 부유하겠네요.

또한 21번째 카드인 세계 카드는 12번째 카드인 매달린 사람 카드와 다리 모양이 같습니다. 어쩌면 메달린 사람의 주인공이 인내를 통해 고통을 이겨낸 것일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이제 완성과 조화를 이루어내어 성숙을 이루어냈으니 다음 여정도 거뜬히 해낼 수 있겠습니다.

 

드디어 메이저 타로카드의 여정이 끝이 났네요.

이제 보편적인 세계의 흐름을 봤으니, 좀 더 개별적인 모습들도 봐야겠죠?

마이너 카드는 그런 것들을 나타내니 말이죠.

 

끝(추가할 게 있으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