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정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8번 달 카드(The Moon) 해석

by 타로국밥 2020. 7. 21.
반응형

18. THE MOON (달)

별이 떴으니 이제 달도 보이겠죠. 18번째 카드는 달 카드입니다.

달은 초승달에서 보름달까지 변화무쌍합니다.

그만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죠. 하지만 그 불안정한 모습이 달 자체를 이루어 안정을 도모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8번: 달 카드

KEY: 두려움/환상/상상력/혼란/갈등

연애: 바람/불륜/못미더운

금전: 걱정/불안정

이미지를 짚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THE MOON

 

-두 개의 탑과 그 사이의 달

-양쪽에서 짖고 있는 개와 늑대

-물에서 나오고 있는 가재

-물과 이어져 있는 길

 

 

별 카드에서 정신적인 것에 힘을 쏟고 있었으니,

이제 달 카드는 정신적인 힘이 최고조가 되겠네요.

이중성 가운데, 무의식의 길을 걸어가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두 개의 탑은 대부분의 카드에서 그렇듯, 이중성을 뜻하겠죠.

이 카드에선 그 두 개의 탑이 하나의 통로가 됩니다.

그러니 의식의 통로이자 다른 세계로 갈 수 있는 통로가 되겠네요.

 

은 어딘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듯 보입니다.

초승달에서 보름달로 변화하면서도 자신의 이면을 쉽게 보여주지는 않죠.

그러므로 불안정해 보이면서도 이중적인 모습도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모습은 달 카드의 키 포인트입니다.

 

이제 개와 늑대를 볼까요?

개와 늑대는 같은 과의 동물이지만, 개는 잘 길들여지는 반면 늑대는 잘 길들여지지 않습니다.

이 또한 이중성이 나타나네요.

는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이성적이지만, 늑대는 그렇지 않아 야성적인 면모가 두드러집니다.

 

그 중앙에서 가재물에서 뭍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무의식에서 의식으로, 무언가 생각이 드러나게 됨을 말해줍니다.

이제 이 가재는 앞의 길을 따라 험난한 여정을 떠나겠네요.

태양보다 밝지 않은 달의 빛을 통해 길을 따라가기란 그리 쉬운 일은 아니겠죠.

 

이중성과 불안정을 가지고 있는 달 카드.

그만큼 두려움이 크겠습니다.

목적지가 보이지는 않지만, 뭍으로 나오게 된 만큼 노력을 해봐야겠지요.


달 카드는 혼란스럽고 불안정한 사람의 심리를 나타냅니다. 괜찮을 거라 생각하다가도 이내 걱정이 태산이 되는 사람들이 떠오르네요.

연애에 있어서는 배신을 당할 수 있겠습니다. 바람을 피운다거나 불륜을 저지르겠네요.

금전에 있어서도 불안정하겠습니다. 불안하고 돈이 잘 안 들어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들겠네요.

또한 달 카드의 이중적인 모습은, 배신이나 속임수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러니 이에 대해 조심할 필요가 있겠네요.

끝(추가할 게 있으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