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완드(Wand)

타로 독학! [마이너 타로카드: 완드 킹(King of Wands)] 정방향/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0. 8. 31.
반응형

이제 완드 카드의 끝이 보이네요. 14장의 마지막을 장식할 완드 킹입니다.

완드의 성질은 아래와 같죠.

*완드의 성질

: 불/열정/도전정신/진취적/직관/정신/모험

왕의 특징도 함께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왕의 성질

: 성숙/외적인 힘/권위/통제/독단적/실용성/결과

완드와 왕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완드 왕은 왕들 중 유일하게 측면을 보고 있는 카드입니다. 완성된 것들을 보며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갈 것만 같죠. 

어떤 의미가 있을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ING of WANDS

정방향 KEY: 정직, 성숙, 지혜, 헌신, 성공, 열정, 신뢰

-연애: 리드하는 남성, 좋은 연애운

-금전: 여유, 안정

역방향 KEY: 엄격, 금욕, 과장, 고의, 오만, 독선, 허세, 고집

 

 


완드의 마지막, 코트 카드 킹입니다.

완드 킹은 리더의 자질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열정이 강하고 직관력도 좋으며 카리스마가 있으며 중재 능력도 뛰어납니다.

이성적이면서도 신뢰감을 주어 매력 있고, 추진력이 좋아 앞으로 잘 이끌어나갈 수도 있죠.

완드 킹은 최상의 권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앞으로 나아갈 열정이 남아있음이 보입니다.

영원성과 윤회를 나타내는 우로보로스(용이 자신의 꼬리를 물고 삼키는 형상)를 보면 이를 알 수 있죠.

그래서 일에 숙련된 사람에게 잘 나오며, 숙련됐음에도 꾸준히 노력하려는 모습을 보니 남에게 동기부여도 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워커홀릭의 면모가 있는 것 같네요.

단, 이런 모습들로 인해 조금은 독불장군 같은 이미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너무 욕심을 부려 스스로를 힘들게 만들거나 타인을 힘들게 만들 수도 있겠네요.

너무 자신의 의견만 피력하지 말고, 타협하려는 모습도 필요한 법입니다.


연애에 있어서는 자신이 리드하려는 남성에게서 많이 나오겠네요.

또한 야망이 크겠습니다. 그러니 그 야망을 위해 열정적으로 살아가겠네요. 가끔은 연애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겠습니다.

완드 킹은 연애운이 좋은 카드이며 연인 사이가 깊어지거나 애인이 생기거나 할 수도 있겠네요.


금전운은 나쁘지 않겠습니다. 안정적이고 여유롭겠네요.

하지만 너무 욕심을 내는 건 아무래도 위험하겠죠.


만약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너무 독단적이고 자기 생각만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자신이 맞다고만 생각하니 의견 충돌이 있을 것이고, 오만함이 보이겠네요.

열정도 도가 지나치면 고집이 됩니다. 이를 조심해야겠네요.

연애에 있어서는 혼자만 하는 연애 같은 느낌이 들겠습니다. 독단적이죠.

금전에 있어서는 손해가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관리를 잘해야겠네요.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