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소드(Sword)

타로 독학! [마이너 타로카드: 소드 2 (Two of Swords)] 정방향/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1. 16.
반응형

소드 두 번째 시간입니다! 

소드의 성질부터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소드의 성질

: 공기/힘/도전/분쟁/정신/사고/이성

그중 소드의 두 번째 소드2는 칼을 교차하듯 들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달이 뜬 밤, 잔잔한 강 혹은 바다 앞에 앉아 여인은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어떤 의미가 있을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wo of Swords

 

*TWO of SWORDS

정방향 KEY: 균형, 조화, 갈등, 우유부단, 망설임, 주저, 불안, 긴장, 막다른

-연애: 갈등, 균형, 우유부단

-금전: 균형, 중용 지키기, 판단력

역방향 KEY: 결정, 포기, 판단, 불명예, 표리부동

 


소드 두 번째, 소드2 카드를 봅시다.

한 사람이 눈을 가린 채 두 개의 칼을 교차해서 들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어쩐지 방어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여기서 칼은 선택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눈을 가린 것으로 보아 그 선택을 쉽게 할 수 있지는 않겠네요.

배경이 어둡고 이 뜬 것으로 보아 이 사람은 지금 스스로 선택을 해야 할 상황에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달은 무의식을 나타내곤 하니까요. 그러니 자신 내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결단이 필요할 때도 있죠.

현재 그 선택에 있어 스스로 욕심을 부리고 있는 건 아닌지 혹은 우유부단하게 그 선택을 유보하고 싶어하고 있는지 혹은 모른 척 하고 싶은 건 아닌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물론 균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할 때가 있지만, 이 카드는 그것보단 결단력이 필요할 때 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섣불리 움직이진 마세요. 일단 그 선택에 대해 자각하고, 생각해보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소드처럼요.


연애에 있어서 소드2는 막 좋은 의미를 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도 역시 선택의 의미가 나타나겠네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 생기는 등의 어떠한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되겠죠. 이에 대해 불안하고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차분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겠네요.

또한 너무 자신의 욕심만 가져서는 안됩니다.

상황을 잘 판단해보세요.


금전에 있어서는 이것저것 잘 재보는 게 좋겠네요.

너무 쉽게 생각하거나 섣불리 움직이지 마세요. 역시 판단력이 중요한 시기겠네요.


만약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겉과 속이 다른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믿음직스럽지 못하겠네요. 어떠한 선택을 내리더라도 그렇게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하겠습니다.

아마 그 선택이 좋은 상황에서 이루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이겠죠.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