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소드(Sword)

타로 독학! [마이너 타로카드: 소드 8 (Eight of Swords)] 정방향/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1. 20.
반응형

소드 7을 지나 소드 8 시간이 되었네요.

소드의 성질을 보고 시작해 봅시다.

*소드의 성질

: 공기/힘/도전/분쟁/정신/사고/이성

그중 소드의 여덟 번째 소드 8은 눈을 가리고 묶여 있는 사람이 보이네요.

그 옆에는 칼들이 꽂혀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어떤 의미가 있을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ight of Swords

 

*EIGHT of SWRODS

정방향 KEY: 위기, 공황, 대립, 구속, 두려움, 의지박약, 속수무책

-연애: 구속, 오해, 힘든

-금전: 인내, 불안

역방향 KEY: 배신, 어려운 일, 억압, 불안, 재난, 현실직시

 


소드의 8번째 카드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눈을 가리고 팔이 묶인 한 사람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 사람은 칼에 둘러싸여 있기도 하네요.

하지만 그에 비해 두 다리는 자유로워 보입니다. 이 상황을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은 있단 거죠.

그걸 몰라서 안 빠져나가고 있는 걸까요?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두려움이 더 큰 것이겠죠.

주변상황이 자신을 너무 꽁꽁 묶어서 못 나가고 있다 믿고 싶은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자기 합리화를 하는거죠.

외적인 것이 너무 크게 느껴질 때면, 무기력해지곤 합니다. 어쩌면 그런 상태를 나타내는 카드기도 하겠네요.

하지만 그럴수록 용기가 필요한 법입니다. 계속 그대로 있을 수만은 없죠.

생각보다 그리 두려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용기를 내세요. 칼날들이 나를 향해 있지 않는게 보일 것입니다.

이 상황을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힘은 나로부터 나옵니다. 너무 약해지는 상상만 하지 마시고 마음의 힘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연애에서 소드 8은 너무 상대에게 의지만 하려고 하는 건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스스로 구속을 자처하고 있을 수 있겠죠. 그러니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없는 거겠죠.

하지만 이런 관계는 상처입기 쉽습니다. 자신을 좀 더 믿어주세요.

혹은 상대의 얘기를 들어보지도 않고 자기의 생각에 빠져 스스로 오해에 빠진 상황일 수도 있겠습니다.

자기방어에 너무 몰두하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스스로 틀을 깨고 행동을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스스로 인지해보세요.

분명 자신이 생각보다 강한 사람이란 걸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금전에서는 상황이 좋지는 않겠네요.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시는 게 좋겠습니다.

불안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섣불리 움직이는 건 더 안좋겠습니다. 


만약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이제 회피하지 않고 상황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게 되겠습니다.

물론 상황을 회피했단 것은 그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일 가능성이 크겠죠. 그러니 당장 좋은 상황을 바라긴 힘들겠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좋은 방향으로 풀릴 수 있으니 너무 실망하진 마셨음 합니다.

일단 이 상황에서 벗어나야 새로운 상황이 올테니까요.

연애에 있어서도 현실을 깨닫게 되니, 스스로를 위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후련하거나, 어딘가 답답한 게 남아있을 순 있겠죠.

금전에 있어서는 서서히 좋아질 기미가 보이겠습니다. 불안하겠지만, 조금만 더 견뎌보세요.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