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소드(Sword)

타로 독학! [마이너 타로카드: 소드 10 (Ten of Swords)] 정방향/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1. 21.
반응형

소드 숫자카드의 끝까지 왔네요. 소드의 끝은 어떨까요?

소드의 성질을 생각해보며 알아봅시다.

*소드의 성질

: 공기/힘/도전/분쟁/정신/사고/이성

그중 소드의 열 번째 소드 10에는 쓰러진 한 사람이 보입니다.

그의 등에 칼이 꽂혀있는 걸 보니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한 것 같네요.

어떤 의미가 있을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en of Swords

 

*TEN of SWORDS

정방향 KEY: 끝, 파괴, 고통, 외로움, 불운, 패배, 최후

-연애: 배신, 연애운 좋지 않음, 고통

-금전: 금전운 좋지 않음, 배신감

역방향 KEY: 이득, 개선, 일시적인 소득

 


소드 숫자 카드의 마지막, 소드 10입니다.

한 사람이 등에 칼이 꽂힌 채 쓰러져 있습니다. 그림만 봐도 최후의 끝을 맞이했구나 싶은 카드죠.

소드 9에 이어져, 10에서는 심적 고통이 커지고 커져 회생 불가한 상황까지 온 것 같습니다.

다른 카드와 달리 이 카드만은 칼날이 나를 향해있죠.

어쨌든 이 카드는 끝까지 가서 절망적인 상처를 얻은 후 상황이 종료된 카드라 볼 수 있겠습니다.

절망적이고, 마음이 너무 아프겠지만, 이제 더 나빠질 건 없을 거란 점에선 다행인 것 같기도 하네요.

어둠이 있어야 빛이 보이는 법입니다. 카드의 배경을 보시면 마냥 어둡지만은 않은 게 보이실 겁니다.

누군가 나에게 비수를 꽂고, 뒤통수를 쳐도 또 누군가는 나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죠.

이제 새로움 밖에 없을 내일을 위해 힘을 내보는 게 좋겠네요. 너무 두려워 마세요. 잘 될 겁니다.


연애에 있어서 역시 좋은 의미를 담기엔 힘들 것 같네요.

배신을 당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관계의 끝이 보이기 쉽고,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가겠습니다.

연애운이 좋지 않은 시기이니 몸과 마음을 스스로 잘 보살필 필요가 있겠네요.


금전에 있어서도 역시 배신감이 들기 쉽겠습니다.

금전적으로 힘든 상황이 올 수도 있겠네요.


만약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안 좋은 상황이 왔다가 기사회생으로 괜찮아질 흐름을 보입니다.

좋지 않을 상황을 겪겠지만, 다 지나갈 일이겠습니다.

점차 좋아질테니 너무 걱정 마세요.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