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정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7번 별 카드(THE STAR) 해석

by 타로국밥 2021. 2. 4.
반응형

**재업로드입니다.

17. THE STAR (별)

탑이 무너지고 세상에 별이 떴습니다. 17번째 카드는 별 카드네요.

어둠 속의 빛은 왠지 모를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과연, 이 별은 무엇을 뜻하게 될까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7번: 별 카드

KEY: 희망/영감/관대/평온/긍정적/낙관

연애: 짝사랑/이상형/꿈같은 연애

금전: 자신 주제에 맞지 않은 소비/생각 없는 소비

이미지를 짚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THE STAR

 

-팔각 별과 그 주변의 일곱 개의 별들

-여성의 모습이 만(卍) 자와 비슷함

-컵에서 흘려 보내고 있는 물과 5갈래의 물줄기

-나무 위에 앉아 있는 새 한 마리

 

 

이 카드는 별 카드니 만큼, 별이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네요.

여기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별은, 가장 밝은 별인 시리우스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는 인식의 별이자 자각의 별이라고 하네요.

밝은 만큼 잘 보이고, 에너지가 큰 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그 주변의 7개의 별은 무엇을 나타낼까요?

이는 7개의 행성들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지구의 입장에서 전체적인 우주가 다 아우러지는 기분이 드네요.

 

혹은 북극성과 북두칠성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8개의 별은 한데 어우러져 하늘에 떠 있으면서 하나의 집합이 되기도 하고, 떨어져서 스스로 빛을 내고 있기도 하네요.

 

그 아래에 보이는 여성은 물을 붓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이시스로 볼 수 있으며, 혹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신을 나타내고 있는 걸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어찌 됐든, '이시스' 자체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신들을 거의 아우를 수 있는 신이라니 저는 이시스로 보겠습니다.

이시스는 여성성이 부각되는 인물이며, 마법사이기도 한 존재입니다.

또한 미와 지혜, 바다, 하늘, 별 등을 뜻하는 수많은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런 그녀가 컵에서 물을 흘려 보내고 있습니다.

이는 잠재적인 의식, 정신적인 것에 힘을 쏟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내면을 돌보고 있는 거라 할 수 있겠죠?

흘러가고 있는 물줄기들은 생명력을 나타냅니다.

그 물줄기가 5방향인 건, 5개의 원소(화, 수, 목, 금, 토)를 나타낸다 볼 수 있죠.

 

그림의는 물가에 사는 새로 볼 수 있습니다.

하피라고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신이 있는데, 그는 나일강 범람의 신이라고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도 동명의 새가 나오기도 한다네요. 이는 사람 여자와 새가 합쳐진 새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무엇을 나타내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이 범람해 땅이 비옥해지는 걸 지켜볼 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징에 있어서도 추상적인 느낌이 강하게 드는 별 카드.

정신적인 것에 집중하느라 이상만 바라보는 낙관주의의 면모가 드러나기도 합니다.

희망과 행운이 별처럼 떠 있지만, 어쩐지 꿈속에서만 살고 있는 것 같네요.


별 카드는 때 묻지 않은 희망이 보이는 카드입니다. 그러니 어둠 속에 있어도 빛을 볼 수 있죠. 즉, 좋지 않은 일들이 있어도 아무렇지 않게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연애에서 별 카드는, 환상 속의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혹은 짝사랑을 하기 쉽겠네요.


금전운을 보면, 별 카드는 환상 속에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지 않는 지출을 할 수 있겠습니다.


별 카드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카드이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낙관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건 좋지만 이게 과하다 보면, 현실을 살아가기 힘들어지겠죠.
8개의 별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우주가 되는 것처럼 사람들도 하나의 우주처럼 조화를 맞추며 살아갈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땅이 비옥해지길 노력해보세요.

끝(추가할 게 있으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