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정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2번 매달린 사람 카드(THE HANGED MAN) 해석

by 타로국밥 2020. 6. 22.
반응형

12. THE HANGED MAN (매달린 사람)

처음 타로카드를 접했을 때, 가장 눈에 띄던 카드였던 매달린 사람 카드네요.

그는 한쪽 다리와 양 손이 다 묶여있음에도 어딘가 통달한 표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왜 매달려 있을까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번: 매달린 사람 카드

THE HANGED MAN

KEY: 상황의 이동/인내/정체/중지/희생

연애: 참고 견딤/권태기/정체기

금전: 돈의 흐름이 좋지 않음/궁핍

이미지를 짚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T자 모양나무
-땅을 향해 후광을 내고 있는 머리
-허리띠

 

나무에 매달려 세상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 보이네요.

매달린 사람 카드는 그림에서 보이는 상징이 다른 카드에 비해 단순합니다.

그러니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현재 나무에 매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평온한 표정을 하고 있죠.

이로 미루어 보았을 때, 그는 스스로 나무에 매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려 시도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가 매달려 있는 나무는 죽은 나무가 아닙니다.

여기서 그의 상황이 끝이 아닌, 과정 중 하나임을 알 수 있죠.

고통스러운 상황이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고통을 감내하며 정체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T자 모양의 나무타우 십자가를 상징합니다.

구원의 십자가라고 하네요. 그러므로 구원과 부활 정도를 의미하겠습니다.

 

또한 그의 머리에 비치는 후광은 무언가 깨달음을 얻고 있는 듯 보입니다.

성스럽고, 지적인 깨달음을 얻겠네요.

 

 또한 그가 파란색 옷을 입고 있는 것으로 보아 고통과 시련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의 허리띠는 어딘가 제한되어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스스로 매달려 깨달음을 얻으려는 매달린 사람 카드.

고난과 고통 속에서도 배우는 자세를 잃지 않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간다면, 무언가 중요한 걸 깨닫게 될 것 같네요.

 

매달린 사람 카드는 현재 고통스러운 상황에 있음을 말해줍니다. 하지만 그 고통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죠. 그러니 육체는 힘들더라도 정신은 맑아 보입니다.

연애에서는 견디고 있거나 조금은 감정이 무뎌진 연인일 수 있겠네요. 정체되어 있어 권태기일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혹은 다툼으로 연락이 잘 되지 않고 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런 정체기를 의미합니다.

금전운에 있어서도 돈의 흐름이 원활해 보이진 않습니다. 무언가 탁 막고 있는 것 같네요. 묶여있거나 돈의 수완이 좋지 않겠습니다.

또한 매달린 사람 카드는 인내가 두드러져 보이기도 합니다. 무언가 참고 견디고 있죠. 어쩌면 때를 기다리고 있는 듯합니다. 

끝(추가할 게 있으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