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ㅎㅎ
오늘은 초보자가 쓰기 좋은 오라클 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개 유명한 카드들이 쉽게 사용하기 좋은 카드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추천해드리는 카드들 대부분이 공부하시다 보면 어디서 많이 듣게 되는 카드들 일 겁니다
아 알아보기 전에, 오라클 카드란 조언을 주는 카드로 보면 되는데요. 말하자면.. '신의 계시'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유니버설 타로카드에 비해 좀 더 직관적이고, 직접적인 조언을 해줍니다.
오라클 카드는 종류도 다양하고, 저마다 개수도 다양하고, 담긴 의미도 굉장히 다양한 편이죠.
1) 문올로지 오라클
문올로지 오라클은 정말 유명해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문올로지는 달의 기운이 한껏 담겨있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점성학적인 부분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별자리와 함께 공부하면 좋은 카드죠.
카드 개수는 44장이며, 영문판 해설집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최근에 한국어판도 출시되었다고 하니 한국어판으로 구입하시면 좀 더 공부하기 수월하실 겁니다.
문올로지는 현재 제가 가진 카드 중 가장 뻑뻑한 카드여서... 스프레드가 시원하게 되진 않지만, 조언도 꽤나 잘해주고 무엇보다 카드 자체에 의미가 다 쓰여있기 때문에 공부하기도 꽤나 수월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보다 보면 대부분의 카드 조언이 제게 필요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보편적으로 필요한 말들을 해주는 것 같단 생각도 들어요.
그림도 예뻐서 달을 좋아하신다면 소장용으로도 나쁘지 않겠네요.
2) 레노먼드 오라클
레노먼드도 유명하죠. 레노먼드에 대한 건 제가 예전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총 36장의 카드로 구성되어있고, 카드에 따라 38장이 되기도 하고 39장이 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카드에 남성, 여성 카드가 들어있는데..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는 꼭 남과 여가 아닌 남남, 여여 관계도 있기 때문이죠. 그에 따라 카드가 증감이 됩니다.
레노먼드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 상징이 굉장히 단순합니다. 정말 간단해요. 그래서 그림에 따른 키워드만 외운다면 빠르게 공부할 수 있는 카드죠.
단, 그런면 때문에 직관을 많이 요하기도 합니다. 상징이 단순하다 보니 오히려 상징이 다양하게 그려져 있는 것보다 카드끼리 엮는 게 힘들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도 딱 간단하게 말해 줄 때가 많아서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카드입니다! 저도 유니버셜이 헷갈리게 말할 때면 이 카드를 활용해 좀 더 구체적인 답을 얻기도 해요.
3) 호로스코프벨린
호로스코프벨린은 오라클 벨린에서 파생된 오라클 카드죠. 개인적으로 오라클벨린이 더 끌려서 가지고 싶었는데.. 우선 호로스코프 벨린을 손에 넣어봤습니다ㅎㅎ 이번에 카드가 리뉴얼되어 나왔더라고요.
이 카드도 레노먼드만큼 간단하고, 명확한 답을 주는 카드로 유명합니다.
또한 점성학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카드라 문올로지처럼 별자리와 함께 공부하면 좋은 카드죠.
이 카드는 총 53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부적으로도 쓰이기도 한다네요. 좋은 카드를 몸에 지니고 다니면 그 카드의 기운이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특이한 점은 긍정, 부정, 중립, 긍정+부정으로 대답이 정말 명확히 나누어진다는 건데요. 긍정 카드 22장 부정 카드 14장 중립 카드 12장 긍+부카드 5장 이렇게 53개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53장의 카드 중 한 장은 공백 카드로 잃어버렸을 때 대체용으로 쓰거나 중화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호로스코프벨린은 긍정 부정이 굉장히 뚜렷이 나타나 있는 만큼 명확한 답을 주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해석하기에 손색없죠.
4) 로맨스엔젤 오라클
연애운 오라클 중 가장 유명한 카드가 아닐까 싶은 로맨스엔젤 오라클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절판되어서... 영문판 구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비싼 가격을 주고 중고거래를 하거나 짝퉁을 사거나인데, 저는 독일판으로 구했습니다. 이 카드를 만드신 분이 기독교가 되면서 더 이상 판매를 하지 않겠다 하셨다고 하네요.
아무튼 총 44장의 카드로 구성된 로맨스엔젤은 사랑과 관계에 대한 답을 줍니다. 관계.. 특히 연애에 특화되어있는 오라클이라 할 수 있죠. 이름부터 로맨스니 말 다했죠...ㅎㅎ
우리의 소울메이트, 결혼, 연애, 관계, 낭만에 주목합니다.
답을 되게 직관적으로 잘 주어서 저는 좋아하는 카드입니다. 초보자분들이 공부하기에 어렵지도 않고요. 단지 영문판이었음 좀 더 카드에 적힌 말을 잘 알아볼 텐데...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습니다.
이렇게 총 4가지의 카드를 추천해보았는데요. 읽기 쉽고, 공부하기 쉽고, 해석하기 쉬운 아이들 위주로 가져와봤습니다. 그러다 보니 유명한 오라클들 소개하는 글이 된 것 같네요.
무튼 즐거운 공부되었으면 합니다!
by.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타로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라클카드: 타로카드와 오라클카드의 차이/레노먼드 오라클, 르노르망 오라클(Lenormand Oracle) 소개 (0) | 2021.01.04 |
---|---|
타로카드추천: 스미스-웨이트 100주년 틴 타로카드(유니버셜 웨이트와 비교) (0) | 2020.1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