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정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The Hierophant) 해석

by 타로국밥 2020. 4. 25.
반응형

5. THE HIEROPHANT (교황)

이제 황제를 지나 교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황은 황제만큼 권위가 있지만,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성질이 더 커 보이네요.

종교적인 인물이니 말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번: 교황카드

KEY: 교육/신념/적합성/소속/중재/정신

이미지를 짚어보며 알아보겠습니다.

-3개가 겹쳐있는 듯 한 왕관
-복장 중앙의 십자가 세 개
-왼 손에 들려있는 십자가
-그림 아래 중앙의 두 개의 열쇠
-신자 옷에 그려진 장미와 백합
-두 개 기둥

 

그는 신자들 앞에서 무언가의 가르침을 주려는 것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5번카드라 그런지 3과 2를 뜻하는 상징들이 많이 보이네요.

 

우선, 3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가 쓰고 있는 왕관은 3개가 겹쳐져 있는 모양으로 보입니다.

이는 삼위일체(성부, 성자, 성령)를 뜻합니다.

그리고 그의 복장 중앙을 봐도 십자가 세 개가 그려져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삼위일체(신, 천국, 지상)를 뜻하죠.

그의 손에 들려있는 십자가를 한 번 볼까요?

십자가 또한 3개의 십자가가 겹쳐져 있는 모양으로 보입니다.

이는 지상, 교회, 천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 세 가지의 합일과 권위를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러면서도 그에게는 2를 의미하는 상징들 또한 많습니다.

우선 아래의 열쇠들을 볼까요?

이 열쇠는 베드로가 들고 있었던 천국의 열쇠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뭔가 희귀하면서도 성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숨겨져 있어 신비로움까지 느껴집니다.

그럼 이제 두 명의 신자를 보겠습니다.

오른쪽은 장미, 왼쪽은 백합이 그려진 복장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여기서 장미는 열정과 욕망, 물질적인 것을 상징합니다.

백합은 꽃말에서도 알 수 있듯 순결과 순수함, 정신적인 것을 담고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두 개의 기둥을 보겠습니다.

두 개의 기둥은 완벽함, 완전함을 의미합니다.

2번 카드인 여사제의 두 기둥이 대립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면,

교황의 두 기둥은 완전함을 가지고 있네요.

인간이라면 완전함을 가지기 힘들지만, 신은 그런 완전함을 가지고 있죠.

그러므로 신은 인간들을 중재시킬 수 있다는 의미도 가질 수 있겠네요.

 

3과 2를 결합하는 듯 보이는 교황카드네요.

그러므로 그는 불안정함에서 안정을 찾기 위한 중재를 해줄 것 같습니다.

그럴만한 충분한 능력과 권위도 있고요.

정신적인 조언가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삼위일체의 정신적인 합일을 이루었지만,

아직 현실세계(물질적)인 면과는 이중적인 면이 남아있는 것 같은 교황카드.

신이라면 물질적인 요소가 그다지 쓸모가 없겠지만,

인간인 우리들은 다르죠.

이것이 주는 의미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교황카드는 중심에 앉아 이중적인 우리들에게 결합과 조화의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조언가 같은 카드입니다.

연애에서 교황카드는 정신적인 사랑을 의미하겠습니다. 언제나 내 편같은, 믿음이 있는 연애를 할 것 같네요. 대신 육체적 열정에 대한 재미는 떨어질 것 같습니다.

금전운에선 역시 정신적인 걸 더 추구하다보니, 물질에 욕심이 없을 것 같은 카드네요.

끝(추가할 게 있으면 더 추가하겠습니다)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다음 카드인 연인카드를 보고싶다면 아래로!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6번 연인카드(The Lovers) 해석

**재업로드입니다. 6. THE LOVERS (연인) 연인카드는 이름만 들어도 연애에 좋을 것 같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마냥 좋은 카드만은 아니죠. 살다 보면 우리에게는 시험처럼 유혹적인 일이 생기기 마

hi-udverse.tistory.com

▼역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