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역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18번 달 카드(The Moon) 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3. 28.
반응형

이제 달 카드의 역방향에 대해 알아봐야겠네요.

[18번 카드: 달]

달 카드는 두려움, 환상, 상상력, 혼란, 갈등의 키워드가 있었죠.

달을 보며 짖고 있는 개와 늑대, 그 사이에 뭍으로 나온 가재가 있던 그림이었죠. 

그렇다면 역방향 해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달 카드에는 비밀스러운 구석이 있었습니다. 그게 쉽게 드러나지 않아 불안정한 모습이 배가 되었죠.

그러나 달 역방향에서는 이면이 드러나게 됩니다. 위험을 알아차려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카드가 되는 거죠.

그러니 두려움이나 혼란을 나에게 맞게 승화시키기에 좋은 때로 볼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정직했더라면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말하자면 누군가 속임수를 써 내가 받아야 할 것을 가로챘던 사실이 드러나게 된다거나, 다 끝났다 생각했는데 회생할 기회를 맞이하게 된다거나 하겠습니다.

그런 면에서 기사회생의 카드로 볼 수도 있겠네요. 혹은 구사일생일 수도 있겠고요.

두려움의 환상을 줄이고 좋은 대처를 해보세요. 답은 자신에게 있을 것입니다.

달 역방향이 나왔다면, 위험 같은 게 드러나기 좋은 시기입니다. 그걸 잘 알아차려 위험으로부터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연애에 있어 달 역방향은 무언가 비밀이 폭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일 경우 안 좋은 경우가 많으니,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일지도 모르겠네요. 혹은 서로에게 쌓인 오해가 드러나게 된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혹은 관계에 있어 실수가 있었다면 그 실수를 바로잡을 시기이기도 합니다.

금전에 있어서는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닐 수 있겠습니다. 위험이 드러난다의 의미를 가진 카드니까요. 하지만 더 큰 손실이 있기 전 알아차릴 수는 있을 겁니다. 그 자체가 이득일 수도 있고요. 혹은 불로소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유혹에 휩쓸리지 말고 관리를 잘해 보세요.

THE MOON 역

 

 

KEY: 위험이 드러남, 깨달음, 두려움에서 벗어난, 사소한 실수

연애: 실수를 바로잡기 좋은 시기, 비밀이 드러남

금전: 위험이 드러남, 불안정한, 불로소득

 

달 카드가 역방향이 되니, 달 카드가 가진 두려움이 수면 위로 떠오르네요. 인지는 변화의 첫 발이기도 합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상황을 역전시키기 좋겠네요.

달의 역방향은 달의 이면이 드러났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막연했던 것들이 서서히 눈 앞에 보이기 시작하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대처해보세요. 두려움을 이겨내면 곧 평안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역방향 해석은 직관적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