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펜타클(Pentacle)

타로 독학! [마이너 타로카드: 펜타클 5(Five of Pentacles)] 정방향/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1. 27.
반응형

펜타클 카드 다섯 번째 시간이네요.

펜타클의 성질을 생각해보며 넘어가 보겠습니다.

*펜타클의 성질

: 흙/물질적/안정성/물욕/감각/이성

그중 펜타클의 다섯 번째 펜타클 5는 굉장히 힘들어 보이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하지만 그런 어두운 모습에 비해 창문의 펜타클은 빛나고 있는 것 같이 보입니다.

어떤 의미가 있을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Five of Pentacles

 

*FIVE of PENTACLES

정방향 KEY: 빈곤, 결핍, 부족, 손실, 실패, 고단한

-연애: 궁핍, 위축, 갈등

-금전: 궁핍, 가난, 부담

역방향 KEY: 위기 모면, 극복, 실패를 딛고 일어선, 부조화

 


펜타클의 다섯 번째, 펜타클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펜타클 5에서는 가난하고 고단해 보이는 두 사람이 보입니다. 거기다 까지 오는 것 같네요.

그들은 현재 역경에 부딪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죠.

건강상으로도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이래저래 힘든 상황이 한꺼번에 닥친 듯합니다.

물질, 신체, 정신 전체적으로 힘들고 안 좋은 시기일 수 있겠습니다.

그림에 보이는 두 사람 모두 각자의 어려움에 처해있는 걸로 보이지 않나요?

하지만 무기력하게 걸어가고 있는 그들의 곁에 환히 빛나는 창문이 있습니다. 교회 창문인 것처럼 보이네요.

어쩌면 이 불빛은 그들을 구원해 줄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들은 그걸 알아보지 못하고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모른척하고 있을 수도 있고요.

주변을 잘 둘러보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나 상황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니 그런 순간들을 지나치거나 스스로 거부하지 않으셨음 합니다.

그러니 이 카드가 나온다면 그 김에 정신을 차리고 주변을 잘 둘러보셨으면 합니다.


연애에서 역시 궁핍함을 나타내는 카드겠습니다.

그 궁핍이 경제적인 걸 수도 있고, 정신적인 것일 수도 있겠죠.

정신적으로 또 물질적으로 궁핍하니 좋은 관계가 되지 못하겠습니다.

혹은 그런 위축감으로 연애 생각을 안 하고 있을 수도 있겠고요.

카드에 있는 사람들을 보면 서로 다른 곳을 보며 힘들어하고 있는 게 보일 것입니다.

서로를 챙길 힘도 없이 지쳐만 가는 거죠.


금전에 있어서도 역시 좋지 않은 상황이 되겠네요.

점점 궁핍해지겠습니다. 

돈이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존재처럼 보이겠네요.


만약 이 카드가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점점 상황이 나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관계에서도 오해나 갈등이 풀리고 점점 좋아질 것이고, 금전에 있어서도 서서히 돈이 들어오겠네요.

하지만 개구리 올챙이 적 기억 못 한다고, 돈을 막 방탕하게 쓰지는 않으셨으면 하네요.

상황이 바뀌었다고 해서 행동을 바로 바꾸는 건 좋지 않겠습니다. 서서히 조화를 이뤄 가보세요.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