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마이너 타로카드/마이너 타로카드 완전정복!

마이너 타로카드: 코트카드 시종(Page) 비교/설명

by 타로국밥 2020. 4. 11.
반응형

이제 코트 카드 설명의 마지막 시간이 되겠네요.

시종은 상상력과 호기심이 많고 의지가 있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행동할 권리와 힘이 부족하죠. 자신의 상상력과 의지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는 정말 막 발은 뗀 신인이기 때문입니다.

마이너 타로카드: 코트카드 시종(Page)

다들 땅 위에서서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네요. 그런데 다른 카드들은 다 자신이 들고 있는 물건을 보고 있다면, 소드 카드만 저 먼 곳을 바라보고 있는 것 같네요. 그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디를 바라보고 있을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큰 틀부터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숙, 어설픔
-열정은 많으나 현실감 부족
-모험과 가능성의 상징
-즐거우며 자유분방
-깊지 않기에 쉽고 느슨함
-자발적

전체적으로 봤을 때, 어디로 튈지 모르는 느낌이 강하네요. 그러니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잘 모르는 단계로 보입니다. 모든 게 시작부터 잘 될 순 없는 노릇이니 말입니다.

그럼, 원소별 차이를 보겠습니다.

-소드 페이지(PAGE of SWORDS)
: 소드의 도전적이고 정신적인 성질 때문에 소드 시종은 민첩하며 판단력이 좋습니다. 목표가 뚜렷해 적극적으로 밀고 나갈 수 있죠. 다른 쪽을 쳐다보며 약간의 경계를 하고 있는 듯 보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려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러나 생각이 너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열심히 하려는 성질이 있어 조급해질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완드 페이지(PAGE of WANDS)
: 소드 시종이 굉장히 조심스러운 신입이라면, 완드 시종은 자신감 넘치는 신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호기심도 많죠. 직관적으로 행동할 때가 많아 충동적일 수도 있겠습니다. 초기의 열정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소식도 빠르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발전을 기대해 봐도 좋을 카드죠. 단지 자신이 아직 어설픈 신입이라는 것을 명심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컵 페이지(PAGE of CUPS)
: 감정과 관련 있는 컵과 시종이 만나, 서툰 감정을 가진 인물이 되었습니다. 섬세한 감정을 가진 사람인 듯 보이네요. 어설프지만 노력하며 성실한 모습이 있습니다. 그런 모습과 더불어 부드럽고 따듯한 성격이 윗사람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겠네요.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여린 나머지 조직생활에 적응을 잘 못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조심해야겠네요. 또한 감정적으로 의존적인 사람이 될 수 있으니 이것도 조심해야겠습니다.
-펜타클 페이지(PAGE of PENTACLES)
: 펜타클 페이지는 두 손으로 펜타클을 꼭 쥐고 있으면서도 시선 또한 그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매우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인물로 볼 수 있죠. 그는 현실적이며 물질적이기 때문에 안정을 추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위험을 피하는 현실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직관적인 아이디어는 부족해도 성실히 노력하여 결과물을 얻는 편입니다.

페이지 카드는 전체적으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회초년생이나 신입사원에게서 많이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설프고 미숙하지만, 그 나름의 성격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 것 같네요.

다시 그림으로 돌아가 보면, 소드와 펜타클은 두 손으로 물건을 꼭 쥐며 신중하려는 모습이 보이고, 완드는 조금은 느슨해 보입니다. 컵은 약간 불안정해 보여 다른 이의 도움을 필요로 할 것 같네요. 그래도 다들 열심히 자신의 일을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코트 카드 네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코트카드 인물에 따라 어떻게 자질이 다른지, 또 그 자질을 가지고 4가지 원소가 어떤 성향을 띄는지 알아보니 재밌지 않나요? 그럼, 다음엔 다른 카드들로 찾아오겠습니다!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