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왕: 메이저 타로카드/역방향

[타로독학] 메이저 타로카드: 21번 세계 카드(The World) 역방향 해석

by 타로국밥 2021. 4. 1.
반응형

이제 메이저 역방향 해석도 끝이 났네요. 마지막 카드인 세계 카드의 역방향 해석을 알아보겠습니다!

 

[21번 카드: 세계]

세계 카드에는 통합, 성과, 성취, 이행 등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세계 카드는 하나의 여정이 끝나고, 하나의 조화를 이루던 카드였죠.

그렇다면 역방향의 해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세계의 역방향은 아직 끝을 맺지 못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어딘가 불완전하고 미완성된 모습이 보이죠.

그래서 뭔가 하고 있다면 좀 더 나아가야 할 시기임을 말해줍니다. 지금 포기하기엔 너무 아까운 상태겠네요.

이렇듯 세계 역방향은 좀만 더 하면 될 것 같은데.. 싶은 카드기도 합니다. 간절함이 덜 한 건지 노력이 덜 한 건지 장애물이 생긴 건지 알아봐야겠네요.

혹은 마무리를 해야 할 때지만 어딘가 걸리는 구석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좀 더 고민해보고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놓치는 건 없는지도 생각해봐도 좋고요.

연애면에서는 오랜 연인 사이일 수도 있겠네요. 상대가 내 곁에 있다는 게 당연시되고 익숙해진 관계일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그러다 보니 익숙함에 속아 놓치는 게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약간은 이 관계가 침체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오래 봐왔어도 딱히 결혼을 생각하는 관계는 아닌 느낌이 강하네요.

금전에 있어서는 어딘가 시원찮은 느낌이 있습니다. 돈이 잘 모이지 않거나 어딘가 문제가 생길 수 있겠네요. 혹은 돈은 있어도 충족되지 않는 마음이 있겠습니다. 공허하죠.

THE WORLD 역

 

KEY: 불완전, 미완성, 비전 부족, 실망, 진척 없는

연애: 익숙한, 놓치는, 침체

금전: 미충족 되는, 시원찮은

 

 

세계의 역방향은 완성이 한번 꼬아져 미완성이 됐네요. 아직 완성이 되지 않았습니다. 좀 더 나아가봐야겠네요.

시작이 중요한 만큼 끝도 중요합니다. 용두사미로 끝나기엔 아까운 것들이 많죠. 지금 정체되어 있다 느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움직이고 있죠. 조금 더 용기 내어 세상에 몸을 던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물론 힘들면 잠깐 쉬어가도 되고요.

*역방향 해석은 직관적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by. UD/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방향 해석은 더보기에서▼

 

오늘로 타로카드의 정방향과 역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게 끝이 났습니다.

제 포스팅들이 타로카드를 알아가는데 도움이 됐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타로를 공부하다 보면 또 궁금해지는 게 하나 있을 겁니다. 바로 '수비학'이죠.

수비학은 타로의 기초를 이루고 있는 학문입니다. 그러니 이를 알면, 타로를 더 깊게 파악할 수 있겠죠.

그러니 앞으로는 수비학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조만간 수비학에 대한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